스튜디오에서 콘티에 따라 제작
강사들의 경쟁심 부족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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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arning Problems
1. 저소득층의 정보격차
2. 적극적인 참여도 부족
3. 알맞은 피드백 부족
4. 교육 집중력의 약화
5. 지적 재산권의 문제
6. 교육과정의 구성의 문제
7. 교육평가의 문제
8. 참여 전문 인력 부족
교육사적(敎育史的)으로 교육은 크게 세 가지로 정의되어 왔다. 첫째는 `지식과 문화
의 전수`로 가장 전통적이고 오래된 정의이다.둘째는 `인간의 행동을 사회에서 원하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행동주의 심리학이 창시되면서부터 교육의 핵
심으로 등장하였다. 셋째는 1960년대 후
교육이 지향해야 할 교육적 가치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정립이 필요하다. 사실 암기 위주의 교육을 지양하고 창의적 교육을 실현해야 교육 현상에 대한 수박겉핥기 식의 진단과 말로만의 개혁을 넘어설 수 있다.
사실 암기 위주의 맹목적 주입식 교육은 지나친 성적경쟁, 입시과열과 함께 우리 교육을
정보화는 향후 평생교육과 학교교육의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덟째, 지식과 기술의 수명주기가 계속 짧아지고 평생직장과 평생직업의개념이 퇴조함에 따라 소득창출 능력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증가할 것이다.
교육 분야의 핵심적 트렌드는 사회
사회성을 키워주고, 실용적인 영어 교육과 정보화 교육을 강화해야 21세기의 국가 주역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각자의 본분을 다할 것이다. 사교육은 단지 가르치는 교육(teaching)으로 학생들의 자율 학습 능력과 개성을 파괴하나, 공교육의 장점은 배우는 교육(learning)과 생각하는 교육(thinking)에 의하여
입시 열기로 인한 사교육의 팽창과 공교육의 황폐화가 특징적인 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교육정보화와 관련한 산업 인프라가 다른 나라에 비하여 폭 넓게 구축되어 있고, 민간에 의한 교육 콘텐츠 생산도 활발하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속에서 e-learning의 필요성은 더욱 부각된다. 그 필요성을
교육공학에 있어서 구성주의에 대한 논의는 1991년 Educational Technology지에서 특집으로 다루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후 구성주의는 행동주의에 이어 등장한 인지주의를 비판하면서 매우 빠르게 연구의 중심이 되어갔다. 물론 이전에도 Brown 등(1989)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
노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미래사회는 지식과 정보가 급격히 성장․발달할 뿐만 아니라 또 그것이 빨리 노후화 될 것이며 직업의 수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해질 것이다. 이에 따라 현재는 물론이거니와 미래에도 정규학교교육만으로는 이 모든 것을 감당 할 수 없게 되었다.
교육이 이와 같이 질적인 도약을 하는 데 있어서는 두 가지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 그 첫째는 기존 교육제도와 구조의 틀 안에 내재된 문제들을 우
선적으로 해결하는 일이며, 그 둘째는 새로운 21세기 정보사회를 향해 한국 교육이 지향해야 할 미래의 모습을 설계하는 일이다.
따라서 여기서는 전
교육인적자원부로 이름을 교체하면서부터 우리나라 공교육은 이미 죽었다. 사전적 의미로 교육의 정의는 지식을 가르치고 품성과 체력을 기름, 성숙하지 못한 사람의 심신을 발육시키기 위하여 일정한 기간 동안 계획적·조직적으로 행하는 교수적(敎授的) 행동(가정교육, 학교 교육, 사회교육 등이